황소자리의 2022년은 [미지]로 시작하여, [미지]로 끝납니다.
즉, 당신의 2022년은 [먼 세계에 대한 동경] [멀리 있는 사랑하는 것] [알 수 없는 세계에 대한 열정] [정력적으로 배우기]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내 마음속의 비밀] [인생의 수수께끼] [아직 열리지 않은 인생의 선물 상자]를 열어가는 작업 속에서 2023년으로 옮겨갑니다.
외부에 있는 [미지의 세계]로 시작해서 내면의 [미지의 세계]에 들어갑니다. 그것이 황소자리의 2022년입니다. 먼 세계로 모험을 떠났는데 어느새 자신의 내부로, 끝없는 소우주로 깊게 탐험하는 당신이 있습니다.
더 말하자면 2022년은 [내 인생의, 아직 딛어보지 않은 곳을 점점 걸어가는 시간] 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2022년뿐만 아니라 매년이 그런 시간이지만, 인생은 반복되는 것입니다. 잘 알고 있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2022년은 그렇지는 않고 [이것은 걸어본 적이 없는 뭔가 새로운 장소]라고 느끼는 장면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곳은 우연히 헤매는 [잘못된 장소]가 아닙니다. 다름없는 당신 인생의, [걷기 위해 걷는 장소]입니다.
별자리 운세에서는, 예를 들어 [네이탈 챠트]에서 그 사람의 개성과 재능, 가능성 등 [가지고 태어난 것]을 읽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별의 지도에서 [그 사람의 인생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읽으려고 합니다. 운세는 사람의 [개성]과 [운명]이 불가분의 하나로 취급합니다. 2022년 황소자리 사람들이 걷는 곳은 그런 운명 속에 새겨져 있는, 아직 걸어본 적이 없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밟지 않은 땅임에도 불구하고 당신에게 그 자리가 [확실히, 나를 위한 장소다]라고 분명히 느껴질 것입니다.
2021년에 당신이 이룬 일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 2022년에도 계속됩니다. 2021년 정도의 시끄러움, 화려함은 없지만, 그러므로 더 확실하게, 더 확고하게 전진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 시작된 미션은 2022년, [확실한 행보]로 이동합니다.
2022년은 [동료의 해]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이미 있는 장소나 네트워크에 당신이 새롭게 [참가] 합니다. 세상에서는 무수한 [세계]가 있습니다. 한 세상에서만 살아가면 다른 세계의 존재를 깨닫는 것은 꽤 어렵지만, 일단 [지금 있는 곳]을 나와, 다른 장소에 참가해 보면 세계의 넓이에 놀라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학교를 졸업하고, 처음으로 사회에 나오는 경험, 또는, 한 회사를 나와 다른 회사에서 일하는 경험입니다. [세계라고 생각했던 장소 밖에 훨씬 더 넓은 세계가 있었다] 라는 발견은 그 사람의 삶을 크게 바꿉니다.
예를 들어 혼자서 싸우는 사람이 문득 [밖에도 자신처럼 혼자 싸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마치 아군을 얻은 기분이 됩니다. 2022년 당신에게는 2021년부터 계속해서 혼자 도전해 온 중요한 테마가 있어습니다. 그래도 당신은 2022년,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혼자 싸우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지혜를 나누고, 서로 도우면서 진행합니다. 혼자이면서 혼자가 아닙니다. 그게 당신의 희망, 강한 자신감이 될 것입니다.
<시기에 대하여>
1월부터 3월 초에는 멀리 나갈 기회가 많습니다. 공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지적 활동으로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모험과 학습의 계절이 됩니다.
3월부터 4월은 뜨겁게 바쁩니다. 대승부를 겨루는 사람도 있습니다. 새로운 미션에 임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 임한 것의 [앞으로] [계속] 같은 전개가 됩니다. 2021년의 노력에 대해 포상과 같은 기회가 돌아옵니다.
4월부터 5월에는 동료가 단번에 늘어납니다. 친구와의 교류가 따뜻해집니다. 기쁜 일이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손익을 떠나서 할 수 있는 활동. 자원봉사자. 사회적인 활동에 흥미가 솟아나고, 집단에서의 활동에 참가합니다. 새로운 꿈을 만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5월 중반부터 2023년 5월 중반에 걸쳐 [자신의 세계를 만드는] 시간에 들어갑니다. 한 사람의 시간을 만듭니다. 전략을 짜고. 자신과 대화를 거듭합니다. 과거를 돌아보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어색한 사람들과의 재만남, 왔던 길의 재해석이 가능합니다. 한때 꿈꿨던 것에 다시 도전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5월 말부터 6월에는 반짝반짝 즐거운 일이 많습니다. 사랑에도 강한 순풍이 붑니다. 기쁨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자신감이 나옵니다. 또 5월 후반부터 7월 초에는 오랫동안 가져온 사항과 만성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냄새나는 뚜껑]이라 닫아둔 상태였던 것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7월부터 8월은 [승부]의 계절이 됩니다. 스스로 새로운 것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 마주한 결과, [이번에는 이렇게 해 보자]는 식으로 [대안]같은 행동을 일으킵니다.
8월 하순부터 2023년 3월에 걸쳐 경제활동이 단번에 고조됩니다. 정력적으로 버는 사람도 있고, 큰 쇼핑에 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싸움이 있습니다. [기술을 손에 익히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8월부터 9월 초에는 [거주지]에서 매우 즐거운 시기가 됩니다. 방문객이 많을 것입니다. 집안이 아름답고 유쾌해집니다.
9월부터 10월 초에는 [재능을 재발견]하는 타이밍입니다. 재미가 많을 것입니다. 자신의 개성에 맞는 활동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랑을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10월 중반부터 12월 중순은 인간관계가 활발해집니다. 인맥이 넓어집니다. 만남이 풍부합니다. 사람과의 대화 속에서 새로운 자신을 찾아냅니다. 동료와 꿈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1월부터 12월 초에는 멋진 선물의 기색이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도 기쁜 일이 많을 것입니다. 연말에는 멀리 있는 사람이 말을 걸어옵니다. 어색한 장소를 재방문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을 소중한 사람에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사랑에 대하여>
[리스펙트]라는 말은 지금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존경] [경의] 등으로 번역되지만, 굳이 [존경한다]고 하지 않고 [존중한다]라는 말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본어로 [존경한다]고 말할 때는 거기에 「공경하다」 「떠받들다」는 의미, 즉 [거룩하여 접근하기 어렵다]같은,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 보는] 인상이 있습니다. 그 점에서 [리스펙트]는 어디까지나 대등한 관계에 있으면서, 상대의 존엄과 가치를 인정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아래에서 위]라는 기울기가 거기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신을 존경한다]는 칭찬을 받지만 [당신을 존중한다]는 칭찬이라기보다는 단순히 자신의 태도를 언급하는 것과 같습니다. [리스펙트]의 어원은 [돌아보며 본다]는 의미의 말이라고 합니다. [두 번 보는] 라는 말이나, [너를 재검토했어!]라는 표현이 떠오릅니다. 확실히 검토하여, 거기에서 [가치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2022년 황소자리 사랑의 세계에서 이 [리스펙트]의 이미지가 큰 의미를 가집니다. 상대의 인간성과 성장, 정신적인 크기와 깊이를 알고, 상대를 [재검토하는] 혹은 [재점검]하는 일이 일어납니다. 또는 자신의 성장에 상대가 놀라서 태도를 바꿀지도 모릅니다. 사랑의 감정은 마음에 타오르지만 사랑은 식물처럼 뿌리를 내리고 크게 자랍니다. 그 성장과정에서 [리스펙트]의 생각을 여러 번 업데이트하고, 쌓을 수 있습니다. 큰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2022년 황소자리의 사랑은 그런 식으로 큰 나무처럼 하늘을 찌르고, 흙을 뿌리내려, 보다 튼튼해져 갈 것입니다.
사랑을 찾는 사람도 존경의 감정과 리스펙트의 태도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존경할 수있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상대도 자신을 리스펙트해 주는, 그런 인물을 찾고 싶어질 것입니다.
사랑에 순풍이 부는 것은 연초부터 3월 초, 5월 말부터 6월까지, 8월부터 10월까지, 10월 하순부터 11월 중반입니다.
<총운>
2022년의 주제 중 하나로 [구원]이 있습니다. 2022년 목성과 해왕성에 나타나는 황소자리의 [구원]이란 무엇일까요? [구원]은 [위기에서 벗어나는 것], [희망과 밝음을 느끼고 기분을 안심시키는 것] 등을 의미합니다.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 [구원]이라면, 황소자리의 [고통]이란 무엇일까요. 황소자리는 [얻는, 낳는, 만드는] 별자리입니다. [(물건, 가치 있는 것을) 가진] 별자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황소자리 사람들이 가장 고통스럽게 느끼는 것은, [잃는다], 혹은 필요한 것이 부족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 황소자리는 [오감의 별자리, 물질의 별자리]입니다. 사물이 직접 느껴지지 않는 것, 쾌미가 없는 것, [가치가 없다]고 느끼는 것 등도 깊은 고통에 연결됩니다.
[부족하다]는 고통을 구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주어지고・소지품을 늘리는] 것이 제일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2022년의 [구원]의 배치는, 황소자리에서 보면 오히려 [소유하지 않는] 것을 상징하는 장소에 있습니다. 거기는 공공의 장소이며, 친구가 있는 장소입니다. 친구와 함께 보낼 때, 우리는 [나만의 것]을 소유하기가 어렵습니다. 뭐든지 [모두 나누는] 일이 될 것입니다. 친구와 모이면 대개, 과자나 먹는 것을 쭉 펴고 모두와 나눕니다. 책이나 만화를 대여하거나 함께 게임을 합니다. 친구가 있을 때, 먹는 것이나 거기에 있는 것은 [자신만의 것]이 되지 않습니다.
어째서 [공유하는 것]이 황소자리의 [구원]이 되는 것일까요? 한 연예인이 큰 병을 얻어 입원했을 때, 팬이 많은 것을 보내 주어, 입원 중의 비용이나 가족의 생활비까지 모두 그것으로 해결했다고 합니다. 그 때, 이 연예인은 [연예인에게는 저금이나 보험 등이 필요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마음을 [더 많이 얻는] 것으로 충당한다고 해도, 아마 [부족한] 기분은 언제까지나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구두쇠인 대부호의 탐욕 이야기를 듣습니다만, [이것으로 이제 충분하고 더는 필요없다]고 하는 경지에는, 인간은 좀처럼 도착할 수 없습니다. 그야말로 인간의, 본질적인 약점이며, 힘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부족하다]는 마음을 구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형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좀 더 다른 것을 [갖고 있다]면 어떨까요. 앞서 이야기 한 연예인은 팬과 친구를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부족한 것은 팬이나 친구가 주었습니다.
2022년, 황소자리 사람들은 많은 친구들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인간을 소유하거나 지배할 수는 없지만 [친구를 가진다]는 말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어쩌면, 단순히 친구의 인원수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의 마음의 결합의 [잡는 방법]이 변할지도 모릅니다. [친구와는 이런 교제를 하는 것이다] [친구와는 이런 거리감으로 관여하는 것이다]라고 하는 관념을 대체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당신 속에 잠재적으로 소용돌이 치고 있던 [부족하다] [가치가 없다]는 불안과 고뇌가 다른 생각으로 바뀌어 갈 것입니다.
구원은 외부세계에서 옵니다. [아무것도 가지지 않아도 좋다, 왜냐하면, 친구가 있으니까]라는 생각이, 이 시기, 당신의 고통의 [구원]에 연결되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별자리운세 > 연간운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시이 유카리) 게자리 2022년 운세 (1) | 2022.02.02 |
---|---|
(이시이 유카리) 쌍둥이자리 2022년 운세 (0) | 2022.02.02 |
(이시이 유카리) 양자리 2022년 운세 (0) | 2021.12.31 |
(이시이 유카리) 물고기자리 2022년 운세 (0) | 2021.12.31 |
(이시이 유카리) 물병자리 2022년 운세 (0) | 2021.12.30 |
댓글